가상 머신에 Ubuntu를 설치해 보자.
우선 설치 파일을 받기 위해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하자.
Ubuntu 종류는 네 가지가 있다. IoT, Clound 등.. 각자 환경에 맞는 이미지를 다운로드한다.
나는 Ubuntu Desktop으로 다운로드한다.
다운로드한 우분투 16.04 LTS를 설치할 것이다. 아래 Create a New Virtual Manchine을 클릭한다.
내가 설치할 OS는 Linux, 버전은 Ubuntu 64bit이다. 그냥 Ubuntu라고 쓰여있는 건 32bit이다.
Virtual machine name은 가상 머신의 이름을 적어주면 되고, Location은 Work 디렉터리를 적어주면 된다.
작업 관리자에 들어가서 컴퓨터마다 확인해 주어야 한다.
내 PC는 Number of processors (CPU 개수)는 한 개 이며, nNumber of cores per processor(Core 갯수)는 8개이다.
메모리를 얼마나 잡을 건지 설정해주는 것이다. 내 PC의 메모리는 32GB이니까 32GB 내에서만 잡아주면 된다. (보통 8GB)
이후에는 기본 설정되고 해놓고 Next를 클릭하자
디스크 용량을 얼마나 잡을 것인가 Setting 하는 과정이다. 일단 최대한 크게 잡도록 한다. 나중에 변경이 가능하긴 하다.
크게 잡는다고 해서 다 할당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엄청 크게 잡아 1TB 잡아보자
아래 항목은 가상 디스크를 한 개 만들 거냐 여러 개 만들 거냐에 대한 항목이다.
내 마음대로 설정하면 되지만 여러 개 있으면 보기 싫으니까 하나로 만들도록 하겠다.
기본 Setting에서는 파일명만 있는데, 그렇게 설정해버리면 리눅스에서 이 파일이 어디 있는지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Location Directory 경로로 바꿔주도록 하자.
하고 나면 내가 설정해준 것들을 간략하게 보여준다.
아까 다운로드한 Ubuntu iso 파일을 setting의 CD에 들어가서 iso 연결해 준다.
그런 다음, 해당 가상 머신을 시작하면 Ubuntu가 깔린다. 한국어로 설정해보자.
키보드는 아래에 있는 키보드를 사용하자. 그러면 이제 설치가 끝났다.